본문 바로가기

24년 직장인 건강검진에 추가 검진 포함하기

일상아둥 2024. 10. 6.
300x250

올해는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로 건강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었다. 

 

 

직장인 건강검진받기

직장인 건강검진은 2년마다 1회 실시하지만, 사무직에 종사하지 않은 작장 가입자는 1년에 1회 실시하고 있다.

 

작년까지 신랑이 생산직 가입자로 해마다 건강검진을 하였다. 그러나 현재는 승진하여 사무직 가입자로 변경되어 올해에는 건강검진 대상자 아니라서 나 혼자 건강검진을 받았다. 

 

 

 

나와 신랑은 몇 년 전부터 건강검진을 "맑은숨우리내과의원"에서 진행하고 있다. 우연히 내과 진료를 보기 위해 방문하였던 병원이었는데, 알고 보니 건강검진을 같이 할 수 있는 병원이었다.

 

그리고 작년에 확장 공사한 이후에는 건강검진을 좀 더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병원진료와 따로 구분하고 있다. 

 

 

종합건강검진과 추가 검진

방문 시 엘리베이터 입구에 2024년 종합검진 안내 내용이 기재된 배너 입간판을 볼 수 있었다. 

 

종합건강검진과 추가가능한 검진

 

건강검진은 늘 하듯이 기본 검사를 하였으며, 이번에는 자궁경부암과 유방암 검사 대상자가 아니다.

 

그렇지만 나는 현재  암환자이자, 면역력 저하로 인한 각종 질명을 달고 지내고 있다. 그래서 혹시 모를 병에 대비해 혈액으로 할 수 있는 검사를 추가 진행하였으며, 비용은 59,700원이었다. 이외 암 관련검사는 6개월마다 대학병원에서 검사를 하고 있으니 굳이 추가하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이 들어서 하지 않았다. 

 

혈액검사 결과는 평일 기준으로 최소 2일 걸린다고 하였으며, 결과는 1차로 전화 안내 해준다고 한다. 

 

 

건강검진에 대한 나의 생각

나름 2년에 한 번씩  건강검진을 하고 있지만, 나라에서 진행하고 있는 검사로는 질병, 암을 발견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

 

내 경우 암 발견을 건강검진이 아닌 일상생활을 하다가 발견하였다. 그래서 내 주변 지인들에게는 평소와 다른 몸의 변화와 증상이 있다면 바로 병원 방문 하기를 적극 권장하고 있다. 

 

300x250

댓글